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 이만기 나이 프로필
카테고리 없음
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 이만기 나이 프로필
457gh
2024. 5. 29. 13:03
천하장사 이만기,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 됐다
-2023. 9. 13
대통령 직속기구인 지방시대위원회가 제1기 위원 17명을 위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위촉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지방 균형발전 및 분권 정책에 대한 조정과 심의·의결을 맡게 된다. 윤석열 대통령은 17명의 위원들에게 조만간 직접 위촉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다양한 목소리를 담도록 30대부터 70대까지 여러 세대를 아우르도록 위원들을 구성했다. 박주희(45) 청년재단 사무총장과 추현호(38) 쿼타드림랩 대표는 지역 청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청년들의 제안을 정책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천하장사를 포함해 47차례 장사에 오른 씨름선수 출신 이만기(60) 씨도 위촉됐다. 이 씨는 은퇴 후 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이랍니다.
모종린(62)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는 '로컬'의 개념을 통해 지역을 새로운 시각으로 디자인하는 골목길 경제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마강래(52) 중앙대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는 도시, 인구, 산업구조 등에 조예가 깊은 도시계획 전문가입니다
박형준 성균관대 교수, 우수한 중앙대 교수, 이영 한양대 교수, 김광림 전 재정경제부 차관 등도 위원으로 참여한다.
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학과 신입생,교수와 땀흘리며 새학기 맞이
2015. 3. 12.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 스포츠헬스케어학과 교수들과 신입생들이 함께 땀 흘리며 새 학기를 상쾌하게 시작했다.
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학과 교수들은 신학기를 맞아 신입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친밀감을 쌓기 위해 11일 오후 풋살장에서 '교수와 신입생이 함께하는 풋살대회'를 가졌답니다.
참가 팀명 또한 친근함을 내세우기 위해 만기Utd(이만기 교수), 바이에른진홍(김진홍 교수), 수호마드리드(정수호 교수), FC대영(김대영 교수)으로 세계 유명구단명과 교수 이름 합친 팀이름들로 구성해 신입생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전·후반 각 10분의 짧은 경기였지만 지도교수와 신입생 연합팀의 열의와 단합력은 어느 프로구단 못지않은 뜨거운 열정을 뿜어냈습니다.
인제대 스포츠헬스케어학과 정수호 학과장은 "다소 서먹하고 어려울 수 있는 대학생활의 시작을 학생들과 함께 땀 흘리며 격을 없애고 싶어 이런 경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에 참가한 김태욱 씨(19)는 "공을 함께 차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수님과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아 기분 좋다"며 "앞으로 학과생활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면서 즐거워했답니다.
자연과학대학 소속 '사회체육학과' 였던 이 학과는 2015학년도부터 문리과대학 '스포츠헬스케어학과'로 개편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교육과 연구로 새 출발을 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