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k

가수 이현우 나이 부인 아내 이제니 프로필 국적 고향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수 이현우 나이 부인 아내 이제니 프로필 국적 고향

457gh 2022. 10. 6. 19:56

스타 인생극장' 이현우, 아내 이제니 씨와의 '러브스토리' 공개
- 2012. 4. 5.

이현우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됐습니다.

5일 방송된 KBS 2TV '스타 인생극장'에서는 미술 전시회 기획 회의를 인연으로, 지금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는 사실을 밝히는 이현우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현우가 학창시절 그림으로 미(美) 대통령상을 수상할 정도로 그림실력이 뛰어났던 미술학도라는 사실 및 이현우가 직접 그린 작품들이 공개돼 놀람을 자아냈답니다.

또한 이현우는 현재의 아내 이제니 씨 역시 그림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사실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현우는 자신의 작품을 의뢰하기 위해 미술 전시기획을 하는 큐레이터였던 아내를 찾아갔고, 그것이 두 사람의 첫만남이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현우는 그 후 아내가 자신에게 계속 일방적으로 연락을 해왔다며 "이현우님, 작품은 좀 생각해보셨습니까?"-"다음에 전화하세요. 지금은 좀 바빠요." 와 같은 상황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곧이어 이현우는 "'그럼 다음에 한 번 더 미팅을 하죠.' 이러면서 계속 질질 끈 거예요. 그러니까 아내는 너무 짜증이 났는데도 오기가 생겼나 봐요. '내가 네 작품을 꼭 받아낼 것이다.' 그래서 만남이 이어지다가 서로 좋아하는 감정으로 발전된 거죠." 라고 말하며, 결혼에 이르게 된 과정을 밝혀 미소를 자아냈답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당시 독신주의자였던 이현우가, 이제니 씨를 만나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는 사실 역시 드러나 눈길을 끌기도 했다.

- 프로필 경력 과거 알아보기!

한국명 이름은?
이상원

출생 나이 생일
1966년 3월 6일 (56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63kg, B형

가족관계
2남 2녀 중 둘째, 5촌 당숙 이경영
배우자(2009년 2월 21일 결혼 ~ 현재)
장남 이동하(2009년 9월 26일생)
차남 이주하(20011년 4월 7일생)

학력
파슨스 디자인 스쿨 오티스 미술대학
데뷔
1991년 1집 앨범 <Black Rainbow>

소속사
H.W 엔터프라이즈
종교
개신교

1991년 1월에 발표한 1집 '꿈'으로 데뷔했는데, 이 데뷔곡이 KBS 가요톱10에서 6주 1위를 하는등 엄청나게 히트치면서 단번에 스타가 되었다. 곡도 곡이지만 그 당시로는 드물었던 미국 국적의 교포 출신이라는 점과 세련된 옷차림의 오렌지족 느낌이 맞물려 쿨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이렇게 데뷔곡 '꿈'이 히트치다가 이후 한국 가요계 역사를 바꿔버리는 어떤 3인조 그룹의 데뷔곡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가요톱10에서 난 알아요에 이어 2위 콩라인 자리를 유지하는 등 이후에도 나름 선전했답니다.

'꿈'은 락 음악에 가까웠고 트로트식의 뽕끼가 심했던 80년대식 댄스음악에서 탈피한, 현대적인 미국식 댄스음악의 시초라는 점에서 역사적인 의의가 큰 곡이다.


데뷔곡 '꿈'을 직접 작사작곡한 이래 꽤 많은 곡을 직접 만든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러면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메워 줄 조력자 역시 잘 고르는 안목을 가지고 있다. 대중들에게는 발라드 가수로 인식되어 있지만, 시나위, H2O 출신의 베이시스트 김영진과 함께 락 그룹인 문차일드를 결성한 적도 있고, 대한민국 흑인 음악계의 숨은 실력자 김홍순과 함께 '꿈', '이 거리엔 비가' 등의 댄스곡을 공동작업하기도 했답니다.

복면가왕' 박쥐맨의 정체는 가수 이현우
=- 2016. 5. 8

가수 이현우가 ‘박쥐맨’이었다.

8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8연승에 도전하는 우리동네 음악대장과 그에 맞서는 4인의 복면가수들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2라운드 두 번째 대결에서는 ‘밤의 제왕 박쥐맨’과 ‘신비한 원더우먼’이 맞붙었다. ‘밤의 제왕 박쥐맨’은 송창식의 ‘사랑이야’를 부르며 진한 감동을 전했고, ‘신비한 원더우먼’은 새로운 스타일로 편곡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도발적인 매력을 뽐냈답니다.


투표 결과, ‘박쥐맨’은 30대 69로 ‘원더우먼’에게 패해 가면을 벗었다. ‘박쥐맨’의 정체는 26년차 가수 이현우였다. 이현우는 ‘복면가왕’에 출연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요즘 노래를 안 하니까 날 미식가로 아는 사람들이 많다”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송창식 선생님 노래를 꼭 부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현우는 “20대 초반에 데뷔해서 어느덧 26년 차 가수인데, 내가 가수였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 이런 무대에서 노래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새로운 음악을 시도하는 사람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현우 '복면가왕' 출연 소감 "즐겁고 재밌는 경험"
- 2016. 5. 9.

가수 이현우가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이현우는 9일 소속사 실버스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가면을 쓰니까 묘한 자유와 홀가분함이 있어서 평소에 자제하던 행동들이나 내 안에 있는 장난기가 발동하는 것을 느꼈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답니다.

이어 "오랜만에 온전히 노래에 집중할 수 있어서 오히려 편했고 너무나 즐겁고 재밌는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이현우는 지난 1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밤의 제왕 박쥐맨'으로 첫 등장해 토이의 객원보컬 변재원을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이어 공개된 2라운드에서 이현우는 송창식의 '사랑이야'로 감성을 자극하는 깊은 울림 보이스로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판정단과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답니다.


그는 무대가 끝난 후 "요즘 노래를 안 부르다 보니 저를 미식가로 아는 사람도 많더라"며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지만 내 중심은 가수이니까 그것만은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현우, '나는 가수다' 투입되자마자 꼴등 굴욕
- 2012. 1. 29

가수 이현우(46)가 첫 무대부터 '꼴등의 굴욕'을 당했다.

이현우는 29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첫 등장인 13라운드 1차 경연에서 꼴찌를 했다. 이날 함께 투입된 이영현은 5위에 올라 그의 성적은 더 초라해보였다.

이현우는 이날 방송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안하고 조용하게 지내니까 젊은 층은 나를 가수로 모르고 중견 탤런트로 생각한다"며 "내가 가수라는 것을 알릴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평생 안전한 길로 살아왔다. 도전을 해본 적이 없다. 내 인생 처음으로 하는 무모한 도전이다"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답니다.

그는 조하문의 히트곡 '이 밤을 다시 한 번'을 불렀다.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는 여전했고, 청중평가단의 반응도 좋았다. 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다. '질러야 사는 무대'에서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는 끌어당기는 힘이 약했다는 평가다. 네티즌들은 '이현우의 모습에서 조규찬이 보인다'며 안타까워했다. 조규찬은 '나가수' 출연을 위해 미국 유학까지 중단하고 귀국했지만 방송 2회 만에 탈락했다.

한편 이날 경연에서 1위는 거미, 2위는 신효범이 차지했습니다.

Comments